Tonic 's lesson learned


구글 애드센스와 애드워즈의 차이점 간단히 알기

구글 광고 시스템을 처음 접하는 분들은 (이름까지 비슷한) 이 두 서비스의 차이가 좀 헷갈릴 수 있습니다. 저는 처음에 애드워즈가 애드센스를 키워드 형태로 제공하는 광고 포맷인 줄 알았는데 반은 맞고 반은 틀리더군요.

애드센스(adsense)와 애드워즈(adwords), 이 둘의 가장 큰 차이점은 ‘사용주체’입니다. 아래는 두 서비스의 간단한 차이점이고 각 서비스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애드센스

광고를 노출하여 수익을 얻기 위한 사람들을 위한 서비스. 원하는 곳에 광고의 위치, 크기 등을 결정해 노출 후 클릭 당 수익을 구글로부터 받음

돈의 흐름: 구글 —> 사용자

###애드워즈 돈을 주고 광고를 하려는 광고주가 사용하는 서비스. 구글 검색 결과 페이지 등에 광고주가 의뢰한 광고가 노출되고 실적(클릭수)에 따라 구글에게 비용을 지불

돈의 흐름: 사용자(광고주) —-> 구글

Meet our AdSense publishers